2023년 중랑상봉도서관 ‘책 읽는 가족’ 선정
- 한국도서관협회 주최,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‘책 읽는 가족’ 선정 및 수여식 진행

▲ '책 읽는 가족' 수여식 사진
중랑문화재단(이사장 표재순) 중랑상봉도서관은 2023년 ‘책 읽는 가족’으로 박은현, 임경민, 임현준, 임예담 가족(이하 박은현 가족)을 선정했다.
‘책 읽는 가족’은 매년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해마다 공공도서관에서 추천한 가족에게 책 읽는 가족 인증서를 수여하는 사업이다. 올해 중랑상봉도서관에서는 가족 구성원 모두 도서관 회원이며 연간 가장 많은 도서를 대출한 박은현 가족을 선정하여 10월 28일(토)에 수여식을 진행했다.
‘2023 책 읽는 가족’ 박은현 님은 “집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상봉도서관 덕분에 아이들과 자주 도서관에 방문할 수 있고, 아이들의 독서습관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는데 ‘책 읽는 가족’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.”고 전했다. 중랑상봉도서관은 ‘2023 책 읽는 가족(박은현 가족)’이 직접 선정한 추천도서를 전시하여 도서관 이용자들께 책 읽기 및 도서관이용 생활화를 권장하고자 한다.
유경애 중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23년 ‘책 읽는 가족’으로 선정된 박은현 가족에게 축하를 전하며 “앞으로도 지역 내 가족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책 읽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※ 문의 : 중랑문화재단 중랑상봉도서관[☎02-2209-0093]